[소비자신뢰대상]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 공략이 브랜드 성공의 ‘키’
금상 패션 및 뷰티
SPA 브랜드 유니클로 / 아웃도어 코오롱스포츠 / 애슬레저 젝시믹스
신발 뉴발란스 / 의류 신세계인터내셔날 /프리미엄 화장품 설화수
생활용품 LG생활건강 / 친환경화장품 김정문알로에
서병주 기자|2023/12/28 06:00
|
SPA 브랜드로는 유니클로가 영예를 차지했다. 2005년부터 국내 사업을 시작한 유니클로는 무난한 디자인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한편, 재질에도 신경 쓰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아웃도어 부문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코오롱스포츠가 수상했다. 올해 론칭 50주년을 맞은 코오롱스포츠는 국내 첫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변화하는 시장에 발을 맞춰오고 있다.
신발 부문은 이랜드가 수입·유통하는 뉴발란스가 선정됐다. 2008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뉴발란스는 국내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제품을 출시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프리미엄 화장품 부문에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수상했다. 설화수는 한방 원료 기반의 고급 화장품 브랜드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친환경화장품 부문에는 김정문알로에가 선정됐다. 김정문알로에는 국내산 알로에만을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는 등 ESG 경영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 대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