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부서·공무원 시상
신속한 민원 처리로 군민 감동 서비스 실천 공무원 격려
오성환 기자|2024/01/03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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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창녕군에 따르면 '민원처리 마일리지'는 2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사무를 법정 처리기한보다 단축 처리했을 때 누적되는 개인별 점수와 업무 난이도에 따른 가산점을 포함해 평가하는 제도다. 민원 처리 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군민에게 신속·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하고자 한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환경위생과 등 3개 부서가 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단순민원 분야에서 재무과 이동호 주무관 등 3명, 복합민원 분야에서 도시건축과 서병근 주무관 등 3명이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돼 상장과 시상금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