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신년하례회 개최…“세계 1등 무한친절 명품도시 만들겠다”

장성훈 기자|2024/01/03 16:33
3일 온누리 스포츠센터서 개최한 신년하례회에서 주요 내빈들이 떡 커팅을 하고 있다./문경시
경북 문경시 한국예총 문경지회는 3일 오전 '2024 문경시 신년하례회'를 온누리 스포츠센터에서 300여 명의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산북초등학교 김비현 학생, 점촌초등학교 윤윤서 학생의 초청공연과 시립청소년 무용단의 꼭두 첫날밤 무용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 △국민의례 △상견례 △박희업 한국예총 문경지회장 환영사 및 신현국 시장 외 주요 내빈 신년사 △축하 떡 나누기 △주요 내빈의 건배사 △문경시민의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새해 덕담을 주고받는 가운데 문경시가 또 다른 기적을 향한 힘찬 도약을 하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박희업 문경지회장은 "지난 한 해 각급 기관단체장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문경시를 위한 여러 많은 성과를 이뤄내셨다"며 "한국예총 문경지회에서도 시민들이 신나고 재미있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문경시의 문화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시장은 문경시의 2024년 시정계획을 제시하면서 "2024년도에는 미래 성장 동력의 중심이 될 핵심 사업들을 구체화하며 시민분들과 함께 세계 1등, 무한친절 명품도시 문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