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4년도 유통축산분야 보조사업 공개모집

87개 사업 / 45억 규모, 이달 19일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서 접수

장성훈 기자|2024/01/07 09:30
문경시청
경북 문경시 유통축산과는 미래 농업 발전을 위해 친환경 농산물 가공 및 유통 기반 조성, 축산업 경쟁력 강화와 친환경 축산업 육성을 목표로 하는 2024년도 유통축산분야 보조사업에 참여할 희망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유통축산과는 유통기반 조성과 친환경 축산업 육성을 위해 전년 대비 23억원 증가한 총 253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정부의 경기부양 정책기조에 부합해 예산의 절반 이상을 상반기 중에 신속히 집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총 87개로, 보조금 규모는 44억 5000만원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축산인과 단체는 이달 19일까지 사업 계획서와 필요 서류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유통축산과에 신청하면 된다.
주요 사업 분야는 농식품 가공산업 지원,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및 판로 확대, 축산업 경쟁력 강화 및 가축전염병 예방 등이다.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을 위해 시 홈페이지에 사업지침과 신청서 등을 게시했으니 이를 활용하면 된다. 사업신청 시 사업에 따라 지원규모와 신청서류, 신청장소가 달라 사업신청 시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보조사업 지원 대상자 선정은 접수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현지 확인과 평가 기준에 따른 공정한 평가를 거쳐 지원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

신현국 시장은 "이상기후, 소 값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편성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농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조금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