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도고쪽파·배방채소 재배농에 유박비료 구매비 지원

이신학 기자|2024/01/09 09:12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전경
충남 아산시가 도고 저수지 상류 지역 수질 환경 개선과 쪽파 주산지인 도고 쪽파 재배 농가의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유박비료 구매비를 지원한다.

또 배방 지역 농경지의 채소재배에 따른 축산분뇨 및 퇴비 사용 시 발생하는 악취로 인한 생활 불편 해소와 채소 농가의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유박비료 구매비도 지원한다.

9일 아산시에 따르면 양 사업의 지원 한도는 공히 10a당 최대 30포(20㎏)며 유박비료 1포당(20㎏) 최대 4750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농가는 다음 달 2일까지 도고 및 배방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해야 한다.
2024년 도고 쪽파 유박비료 지원 사업은 아산에 주소를 둔 0.1㏊ 이상 도고 저수지 상류 지역 쪽파 재배 농업인이 신청할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시는 배방읍 자이아파트, 북수초등학교, 호서대학교 주변 농업인에게 친환경 유기질비료 지원(배방) 사업도 펼친다.

2024년 친환경 유기질비료 지원(배방) 사업 신청은 아산에 주소를 둔 330㎡ 이상 배방읍 채소재배 농업인이 대상이다.

김정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적절한 유박비료 지원을 통해 도고 저수지의 수질 환경이 개선되고 쪽파 주산지인 도고에서 고품질 쪽파가 생산되길 바란다"며 "배방 자이아파트 등 주변 농경지 채소재배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악취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불편도 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