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4년 동계 대학생아르바이트 참여자 대상 청년 역량강화 특강 진행

엄명수 기자|2024/01/10 10:52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9일 대회의실에서 2024년 동계 대학생아르바이트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열린 금융 및 인사노무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광명시
경기 광명시는 동계 대학생아르바이트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 및 인사노무 교육 등 청년 역량강화 특강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특강은 1부 금융경제 특강에서 김동균 한국은행 교수가 '합리적 금융생활'을 주제로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금융 용어와 자산 관리, 경제 상식 등을 소개했다.

2부 인사노무 특강에서는 단기 일자리 및 취업 과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청 총무과 변준규 노무사가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근로기준법'을 주제로 근로계약, 초과수당, 최저시급계산, 임금체불 등에 관한 내용을 다뤘다.
박승원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명시는 청년 친화 도시로서 다양한 청년 공감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데 여러분도 광명시의 청년정책에 꼭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길지 않은 기간이지만 일하면서 만나는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유익한 경험을 가지고 가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대학생아르바이트 참여자들은 지난 2일부터 시청, 사업소, 동, 도서관과 복지, 교육, 보육 기관 및 시설 등 31개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들은 오는 29일까지 행정 아르바이트를 통해 사회생활의 경험을 쌓고 광명시의 각종 정책을 알아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