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세계비만예방의날 맞아 한달간 다양한 건강투어 마련

김관태 기자
2024/02/13 13:12

충남 예산군은 오는 3월4일 세계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3월 한 달간 비만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당을 줄이자를 구호로 비만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만 예방법을 통한 지역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추진된다.

군은 비만예방법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21일까지 예산군 비만예방 홍보 지원단(서포터즈)을 모집한다. 대상자는 본인의 사회관계망(SNS) 운영 경험이 있는 사람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3월 한 달간 비만 예방 관련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비만 예방을 널리 알리게 된다.

아울러 군은 3월에 스마트폰 모바일 걷기 애플 걷쥬에서 비만예방 걷쥬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며, 예산군 스탬프 투어 참여 신청 후 1달간 △걸음 수 25만 보 이상 △예산군 스탬프 중 5개 이상을 획득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걷쥬 애플 스탬프 적립을 위해서는 군에 설치된 스탬프 존(구역) 13곳 근처 100m 이내를 방문해야 하며, 스탬프 존은 △보건소 둘레길 △무한천 체육공원 △국립예산치유의 숲 △예당호 출렁다리 등에 있고 걷쥬 애플을 통해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앞으로 비만 및 건강증진 사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비만예방 표어 공모전을 오는 3월4일 ~ 10일까지 비대면 개최하고 표어 10개를 선정해 선정자에게 소정의 상품(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만 예방법은 △걷는 양 늘리기 △4∼6잔의 충분한 물 마시기 △국물은 적게, 소스는 따로 먹어 덜 짜게 먹기 △가공식품보다 채소 및 과일 등 자연식품 선택하기 △튀기기보다 삶고, 찌고, 굽는 요리법 활용하기 등이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평소 생활 습관이 큰 영향을 미친다"며 "일상 속 걷기 생활화부터 음식은 덜 달게, 덜 짜게, 덜 기름지게 먹는 생활 습관이 정착되고 비만예방은 물론 건강 예산 만들기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예가 핫 뉴스

대한체육회장 선거 돌입, 6인 후보들 마지막 호소

새해 입국 절차 달라진 국가는? 영국 ETA 받아야

안국선원장 수불스님, 조계종 선명상 포교 기조에 보폭 넓..

돌아온 황제 샷, TGL은 다르다고 보는 美전문가들

정재왈 서울시향 대표 “10년 뒤 경쟁상대는 베를린필”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