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2년 성과관리 종합평가…안전총괄과 ‘최우수’

포항시 장경국 기자
2024/03/14 16:27

우수부서 11개와 우수자 5명을 선정

포항시가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난해 주요 업무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성과관리 종합평가 우수부서 시상식을 개최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포항시
경북 포항시가 14일 2022년 한 해 주요 업무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성과관리 종합평가 우수부서를 시상했다.

2023년 한 해 동안의 주요 업무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우수부서 11개와 우수자 5명을 선정해 성과관리 종합평가 우수부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성과관리 종합평가는 73개 부서의 지난 1년간 주요 업무에 대해 성과지표의 품질과 달성도, 부서별 주요시책 사업의 적절성과 이행도 평가 등을 거쳐 최종 우수부서를 선정한다.
안전총괄과는 신속한 재난 대응과 지역맞춤형 방재시스템 향상으로 시민 안전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 부서'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부서에는 미래 혁신 전략산업 강소기업 성장 유도에 주력한 바이오 미래산업과. 탄소중립 환경 도시 실현을 위한 도시 숲 조성에 힘쓴 그린웨이추진과 도로 유지보수·정비를 통한 시민의 안전 증진과 불편사항 해소에 앞장선 남구 건설교통과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총무새마을과, 투자기업지원과, 복지정책과, 북구 보건소 건강관리과, 상수도과, 북구 자치행정과 등 6개부서가 장려상에 선정됐다.

우수부서로 선정된 부서에는 상장 수여, 시상금 지급과 유공 공무원에 대한 근무평정 가점 부여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업무 성과를 위해 힘써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시정 운영의 효율성 향상과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올 한해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봉준호 감독 ‘미키 17’, 한국에서 가장 먼저 본다…내..

나훈아, 이번 주말 59년 가수 인생 ‘마침표’

영화 ‘하얼빈’, 이번 주말 ‘400만 고지’ 밟는다!..

남북 축구 첫 맞대결의 무대...태국 수파찰라사이 경기장

NBA 출신 버튼이 KCC에서 트레이드당한 이유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