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올 1·2월 매출 전년비 155억 ↑
영업익 119억 ↑
오세은 기자|2024/03/18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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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1·2월 영업이익만으로 지난해 1분기 전체의 영업이익을 상회했다.
바디프랜드는 실적 개선의 요인을 시장에서 호응을 이끌어낸 헬스케어로봇 제품군과 로보틱스 테크놀로지에서 찾았다. 최근 5년 간 약 1000억원을 투자해 R&D(연구개발)를 강화해 왔고 이를 통해 2023년 한 해에만 헬스케어로봇 신제품을 4종이나 선보이면서 하나의 새로운 카테고리로 성장시켰다. 또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마사지소파, 마사지베드 등 다양한 라인업까지 진용을 갖추며 고객층의 폭이 더 넓어진 것 역시 주효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견조한 성장세에 가속도가 붙고 있고 추가적인 헬스케어로봇 제품도 속속 출시를 앞두고 있어 1~2월의 실적 추이를 감안할 때 올 1분기는 물론 올해에는 전년대비 의미 있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달성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