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형극 통해 어린이 식생활 안전교육

수원 김주홍 기자
2024/04/24 09:14

연말까지 3~7세 눈높이에 맞춘 공연 127회 실시
무료 순회공원 참가하지 못한 1개 시군은 비대면 교육

'어린이 식생활 안전 교육'을 위해 마련한 인형극 공연장면./경기도
경기도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을 돕고자 '어린이 식생활 안전 교육'을 위한 무료 인형극을 실시한다.

2경기도는 올 연말까지 30개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준비한 공연장에서 총 127회에 걸쳐 3~7세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공연 주제는 △인형극 '도로시와 냠냠요정' △건강 음식 찾기(불량음식 구별하기) △먹을 만큼 덜어서 남김없이 먹기 △올바른 손 씻기 △달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조금만 먹기 등을 준비했다
'오즈의 마법사'를 토대로 만들어진 '도로시와 냠냠요정'은 주인공 도로시가 알 수 없는 미지의 세계로 떨어지고, 그곳에서 만난 사자, 양철나무꾼, 허수아비와 함께 빼빼마녀가 준 몸에 안 좋은 음식으로 꿈과 건강을 잃게 되자, 다시 건강을 되찾기 위해 냠냠요정님을 찾아 떠나가며 지혜와 우정의 힘으로 건강을 되찾아 가는 과정을 그린 것으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의 중요성을 전할 예정이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실천해요'라는 활동지를 통해 건강 식생활을 실천하는 날에는 빈칸에 색칠을 하며, 교육을 통해 바른 식습관을 가져가는 상황을 함께 지켜볼 수 있도록 했다.

무료 순회공연에 직접 참가하지 못하는 1개 시군은 비대면 교육을 하며, 비대면 교육자료를 신청하면 각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배포한다.

공연 일정, 장소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식품안전과 또는 해당 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연예가 핫 뉴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