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군민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감동행정 서비스 제공
민원서비스 향상 위한 기초자료 활용
김정섭 기자|2024/04/28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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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 조사는 연중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조사 결과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분석하고 민원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만족 또는 개선사항을 군정에 반영하는 등 울진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조사 항목은 5개 분야 13개 항목으로 담당 공무원의 친절성과 전문성, 처리 과정의 신속성과 공정성, 민원 처리 환경 등으로 구성됐다.
또 국민신문고 등의 온라인 민원을 이용한 자를 대상으로 우편 조사도 반기별로 진행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조사로 민원서비스에 대한 군민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겠다"며 "조사된 내용을 바탕으로 잘된 점은 칭찬하고 부족한 부분은 개선해 '군민중심의 감동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