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더본과 함께하는 기초 요리과정 프로그램 성료

결혼이주여성과 일반여성 대상 11주간 진행
자빵과정 체계적인 실습…요리경연 후 수료증 발급

김관태 기자|2024/04/28 13:47
예산군-더본코리아 함께하는 기초 요리과정 프로그램 요리경연대회 모습.
2024년 예산군-더본과 함께하는 기초 요리과정 프로그램 요리경연대회 입상한 주부들 기념촬영.
충남 예산군가족센터는 더본외식산업개발원에서 '더본과 함께하는 기초요리과정' 제과 제빵교육을 요리경연대회를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이주여성 8명과 일반여성 4명을 대상으로 2월26일 ~ 4월26일 매주 금요일 총 11회에 걸쳐 더본외식산업개발원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요리 전문화 시설을 갖춘 더본외식산업개발원과 협력해 반죽기, 휘핑기 사용법 등 기초과정부터 마들렌, 쿠키, 마카롱 등 제과 과정과 우유크림빵, 소금빵, 소보로밤식빵, 생크림 카스데라 등 제빵 과정까지 체계적인 실습을 진행하고 마지막 회차에 요리경연대회 후 참여자에게 수료증을 발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 프로그램 참여자는 "제과제빵 수업을 받고 집에서 간단하게 마들렌과 쿠키 등을 만들어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맛있다는 칭찬을 받아서 매우 기분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자신감을 얻어 다양한 조리법(레시피)을 활용한 여러 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요리과정 이수 후 수료증을 발급해 참여자에게 성취감과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본외식산업개발원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센터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교육, 가족캠프, 방문교육 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