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한국 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맞손’

글로벌 경쟁력 갖춘 기업육성을 위한 발판마련

장경국 기자|2024/05/03 17:17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과 한국 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산시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이 한국 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상호교류를 통해 화장품 기업의 성장을 돕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의 육성에 나선다.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은 2일 글로벌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에서 한국 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화장품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시험평가·인증 등에 대한 신속한 업무 지원. 시험 수수료 20% 할인. 해외인증 획득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 전문교육과 세미나 등 제반 프로그램 운영. 산업 동향과 기술정보에 대한 상호교류에 협력 키로했다.
한국 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은 의료바이오헬스케어를 포함한 산업 전 분야에서 시험·인증·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뷰티기업은 신속한 시험인증 업무 처리는 물론 다양한 기술지원에 따른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두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지역 뷰티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편리하고 빠른 시험인증, 다양한 기술정보 교류 등은 지역 뷰티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기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인프라 확대 등 뷰티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화장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발 제품의 유효성 시험분석을 위한 인체 적용 시험서비스 지원. 성분분석 시험서비스 지원, 제품의 안정성 시험분석을 위한. 국내·외 인증지원 등 지역 뷰티제품의 고급화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화장품 경쟁력 강화 사업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