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에서 가족과 함께 즐겁고 건강한 기운 ‘산양삼 축제’ 열린다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산양삼 축제

박현섭 기자|2024/05/06 09:50
경남 거창군은 거창산양삼협회 주최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거창창포원 일원에서 '삶을 거창하게 만드는 약속의 산양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제5회 거창韓 거창산양삼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제 5회 거창韓 거창산양삼축제 홍보 포스터./거창군
"경남 거창 산양삼 축제에 오셔서 건강한 기운 받아가세요"

경남 거창군은 거창산양삼협회 주최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거창창포원 일원에서 '삶을 거창하게 만드는 약속의 산양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제 5회 거창韓 거창산양삼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거창산양삼축제는 지역특화 임산물인 거창 산양삼의 우수성 홍보와 판로 확대·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산양삼의 대중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아리미아 꽃 축제' '거창한 전국가요제' '거창군수배 유소년 드론 축구대회' 등 4개 행사가 동시에 거창창포원에서 개최돼 거창군 대표 봄축제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는 산양삼 홍보·판매부스, 산양삼 경매행사, 산양삼 요리 경연대회와 산양삼 담금주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15일 개막식 이후 펼쳐지는 거창한 전국가요제에서는 예심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의 열띤 경연과 인기가수 초청공연,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쇼와 불꽃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추억을 원하신다면 노란꽃창포 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거창창포원을 방문해 거창산양삼축제에서 가족과 함께 즐겁고 건강한 기운을 가득 받아 가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