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뢰벨, 국내 최초 IB 학습 주제와 연계한 IB한글·수학 론칭

장안나 기자|2024/05/20 14:25

프뢰벨 행복나누기(이하 프뢰벨)는 국내 최초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학습 주제와 연계한 IB한글, IB수학을 런칭했다고 20일 밝혔다. 


IB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 총160개의 국가에서 아이들의 열린 사고와 창의성, 협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시행 중인 국제 학력 인증 프로그램이다. 


국내 최초로 한글, 수학을 IB 학습 주제와 연계한 프뢰벨 IB한글, IB수학은 아이들의 주도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과정’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IB와 동일한 주제의 학습을 통해 초등 1~2학년 통합 교과도 자연스럽게 대비가 가능하다.

IB한글은 글자만 읽는 단순 기능 학습에서 벗어나 글자를 이해하고 활용하여 표현, 발표하는 과정으로 초등교육과정에 맞춰 문해력과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다. IB수학은 일상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상황 속에서 수학적 사고력을 기르고 수학 활동을 통해 개념과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동화, 워크북, 은물 크래프트, 교구놀이와 함께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까지 입체적인 학습이 가능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높여주고 창의력과 융합 사고력을 향상시켜준다.


프뢰벨 관계자는 "이번에 런칭한 IB한글, IB수학을 통해 3세~7세 아이들도 교육이 가능하며, 자녀를 자기주도적이고 미래 인재로 키우기 원하시는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