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29회 환경의 날’ 맞아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

ESG 선도 도시로서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엄명수 기자|2024/05/28 10:13
성남시청사 전경
경기 성남시는 '제29회 환경의 날'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한다고 28일 밝혔다.

'에코 성남 고(Eco Seongnam Go)'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6월 1일 환경의날 기념행사를 중심으로 지역 곳곳에서 펼쳐진다.

이날 시청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기념행사에서는 환경보전 유공자 18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행사장 인근에서는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24개의 체험 부스도 설치·운영한다.

먼저 우리 밀 탈곡 체험과 게임을 하면서 환경을 배우는 '성남 에코투어 앱' 체험, 성남시 깃대종인 파파리반딧불이, 청딱따구리, 버들치 모양 열쇠고리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ESG 환경 분야 상생협력 기업이 전시한 전기차, 전기 굴삭기 등 친환경 차량도 볼 수 있으며, 볍씨 심어보기, 풀짚 공예 등을 해 볼 수 있는 '손바닥 농장, 팜팜' 행사도 함께 열린다.

시청 로비에선 '지구를 위한 약속'을 주제로 한 청소년 에코리더의 토론회와 이들 50명의 발대식이 개최된다.

이 밖에 환경단체 9개 팀이 참여하는 환경교육 우수프로그램 발표대회를 비롯한 파파리반딧불이 탐사 행사, 미니 바이오블리츠 행사가 예정돼 있다.

시 관계자는 "성남시는 ESG 선도 도시로서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그린도시 성남 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