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의 미래 위해 우주항공산업에 투자하세요”

경남투자청, 수도권 기업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우주산업 스타트업·중소기업 20개사 대상 집중홍보

허균 기자|2024/05/30 10:04
경남투자청이 부산에서 열린 '제9회 초소형위성 워크숍 내 산업체의 날'에 참석해 투자유치설명회(IR)를 개최했다./ 경남도
경남투자청이 수도권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었다.

경남 경제를 책임질 우주항공산업의 미래를 위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이 우주항공청 개청에 맞춰 본격적인 우주항공기업 투자유치에 나섰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30일 "우주항공청 개청과 더불어 우주항공기업 투자유치에 총력을 기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경남투자청은 이날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17회 하이서울포럼에 참석해 하이서울기업협회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수도권 기업 투자유치설명회(IR)를 실시한다.

이에 앞서 지난 29일 부산에서 열린 '제9회 초소형위성 워크숍 내 산업체의 날'에 참석한 경남투자청은 우주항공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IR)를 개최했다.

경남투자청은 설명회에서 우주산업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경남국가항공산단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경남의 투자환경과 인센티브를 소개했다.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는 경남도에 60% 이상 집적돼 있는 우주항공산업을 더 크게 발전시키기 위해 조성되는 대규모 우주항공산업 특화 국가산업단지다.

설명회에 참여한 기업인들은 산업단지 부지 가격, 투자 인센티브 등을 확인하는 등 경남의 우주항공산업 투자환경에 높은 관심을 가졌다.

경남투자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발굴된 투자의향기업에 대해 심층상담을 실시하여, 경남으로의 투자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