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팔봉산 감자축제 22~23일 열려

팔봉산 어울림마당에서 감자캐기 체험,?감자요리 시식 등 행사 마련

이후철 기자|2024/06/18 11:47
서산시 제23회 팔봉산 감자축제 홍보 웹포스터/서산시
충남 서산시는 제23회 팔봉산 감자축제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팔봉산 어울림마당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팔봉산감자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풍물패 공연을 시작으로 감자 이색게임, 감자골 노래자랑, 즉석 경매, 축하 가수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매년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감자캐기 체험은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냉매터널, 버블체험, 미꾸라지 잡기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도 이어진다.
또한 감자 외에도 지역 우수 농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장과 다양한 감자요리를 제공하는 팔봉산 감자요리 코너가 운영될 계획이다.

팔봉산 감자는 풍부한 일조량과 해풍을 머금어 그 품질이 매우 우수해 2015년부터 2020년까지 6년 연속 코리아 탑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또한 2013년에는 감자품목으로는 최초로 농산물 지리적 표시를 등록했으며 2015년에는 특허청에 지리적 단체 표장을 등록했다.

이종문 팔봉산감자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 23회째를 맞고 있는 팔봉산 감자 축제는 주민들이 주도하는 축제로 매년 수만 명이 찾는 서산의 대표축제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가족과 함께 팔봉산 감자를 맛보고 행복한 추억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