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즐거움 함께해요” 대구시교육청, 성인학습자 모집

학습자 모집 설명회 개최…7월 19일~26일 신청서 접수
18세 이상 성인에게 초·중학교 학력 인정 교육 기회 제공

권도연 기자|2024/06/27 13:32
대구시교육청 전경 /권도연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할 성인학습자를 모집하기 위해 '대구내일학교' 홍보에 나섰다.

대구교육청은 27일 대구제일중 3층 대회의실에서 대구내일학교 방문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대구내일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인문해교육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열렸다.
대구내일학교란 대구교육청에서 운영하는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이다. 학령기에 배움의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 성인에게 초·중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대구내일학교는 초등과정 2학급, 중학과정 6학급을 운영하고 있다. 재학생은 총 194명으로 오는 9월 졸업과 진급을 앞두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구내일학교 홍보와 학습자 모집에 나서고 있다. 대구내일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7월 19일부터 26일까지 입학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입학신청서는 대구제일중학교 내 대구내일학교 교원연구실을 방문하거나 대구교육청 교육복지과로 우편을 보내 제출할 수 있다. 또 전자우편으로도 신청서 제출이 가능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분들이 대구내일 학교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고 상급학교 진학의 새로운 꿈에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