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군위군, 군위BC(U-16) 야구단 창단…학업과 운동을 병행

전 삼성라이온즈 출신인 이우선 단장, 오정복 감독, 정인욱 코치의 지도

권병건 기자|2024/06/30 15:56
김진열 군수가 군위BC U-16 야구단 창단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군위군
대구시 군위군은 유소년 야구팀인 '군위BC(U-16) 야구단'을 창단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창단식에는 김진열 군수, 박수현 군의회 의장, 이우선 군위군 야구소프트볼협회장, 권오기 대구시 북구 야구소프트볼협회장, 선수단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군위 BC는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선진국형 스포츠시스템에 부합한 유소년 야구팀으로 삼성라이온즈 출신인 이우선 단장, 오정복 감독, 정인욱 코치의 지도 아래 운영되고 있다.
군위 삼국유사 야구장 2면과 실내훈련장, 기숙사 등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말 야간 조명시설까지 보강해 대구 경북권 최고의 인프라를 자랑하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야구 불모지인 우리 지역에 국민스포츠 중 하나인 야구 종목의 유소년 야구단이 창단됐다"며 "어느 명문 학교 야구부에도 뒤지지 않는 훌륭한 시설인 삼국유사 야구장 아래 유능한 지도자들과 함께한다면 군위를 빛내는 것은 물론 최고의 선수로 활약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군위 베이스볼클럽과 더불어 군위 야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