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우울·불안 시민에게 전문적인 심리 상담 서비스
선정자 120일간 총 8회 심리 상담 서비스 지원
박은영 기자|2024/07/01 11:26
|
'전 국민 마음 투자 지원사업'은 심리적, 정서적 문제를 겪고 있는 시민에게 일대일 전문 심리 상담 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심리상담센터에서 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해 의뢰서를 발급받은 자 △정신의료기관 등에서 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해 소견서 등을 발급받은 자 △국가 건강검진 중 정신 건강검사에서 중간 정도 이상의 우울함이 확인된 자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연장아동 등이다.
이용자는 기준 중위소득에 따라 0~30%의 본인 부담금만 내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연장아동은 본인 부담금 없이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심리 상담 서비스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시작되며, 신청 기준에 해당하는 증빙서류와 관련 필요 서류를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2024년도 전 국민 마음 투자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고시공고)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에서 확인하거나 문의하면 된다.
오은화 시 건강도시과장은 "전 국민 마음 투자 지원사업을 통해 증가하는 우울·불안 문제로부터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고 시민의 마음 건강을 돌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