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슬러코리아, 결식아동 위해 구세군에 기부금 전달

장안나 기자|2024/07/02 15:50
장만희 구세군한국군국 사령관(왼쪽), 이경우 휘슬러코리아 대표이사(오른쪽)./
독일 프리미엄 쿡에어 브랜드 휘슬러코리아는 대국민 참여형 캠페인 ‘2024 휘슬러 쿠킹챌린지’를 통해 마련된 결식아동 후원금 1053만원을 전달하는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휘슬러 쿠킹챌린지는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3일까지 ‘요리가 주는 즐거움’을 주제로 직접 요리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이나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게시물 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대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올해로 네 번째 진행된 휘슬러 기부 캠페인에는 1만0530건의 요리 게시물이 응모돼 역대 최대의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총 1053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해당 기부금은 구세군을 통해 결식아동에게 식료품, 아동용 영양제, 아동용 식기세트 등을 지원하는 ‘결식아동 식사지원 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경우 휘슬러코리아 대표이사는 “쿠킹챌린지를 통해 요리가 주는 즐거움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과 나눔 실천을 함께 하고자 기획했다. 앞으로도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만희 구세군 사령관은 “쿠킹챌린지를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휘슬러에 감사드리며 휘슬러가 만들어낸 사랑과 나눔이 더 많은 아이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달부터는 휘슬러 쿠킹챌린지 1단계 대국민 참여를 거쳐 선발된 50인이 휘슬러 스텐팬을 활용한 ‘겉바속촉 스텐팬 요리’ 미션을 진행한다. 이후 뽑힌 10인은 휘슬러 압력솥과 세라믹 팬을 활용한 ‘건강한 요리’ 미션을 수행한다. 대국민 투표와 멘토 셰프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최종 우승자 3인이 선정될 예정이며, 휘슬러의 특별한 독일 미식 투어의 기회를 얻게 된다.

휘슬러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요리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올해도 즐거움이 담긴 다양한 요리가 모였다”며 “앞으로 휘슬러 인스타그램에서 2단계, 3단계 미션의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요리 응모작을 공유하며 최종 우승자 선발을 위한 대국민 투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휘슬러코리아는 쿠킹챌린지 역대 최대 달성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SSG닷컴에서 ‘쇼핑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압력솥, 냄비, 프라이팬 등 휘슬러 인기 제품을 최대 36%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테인리스 스틸 주걱, 키친 듀오, 뒤집개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