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variable: imagewidth in /www/asiatoday/_lib/func.php on line 1206

Notice: Undefined variable: imageheight in /www/asiatoday/_lib/func.php on line 1207
“LG이노텍, 하반기 북미 제조사 스마트폰 판매량 성장…목표가 상향”

“LG이노텍, 하반기 북미 제조사 스마트폰 판매량 성장…목표가 상향”

목표주가 기존 34만5000원에서 37만5000원으로 상향
올해 부품주문과 재고관리에 긍정적으로 작용

김동민 기자|2024/07/05 08:52
SK증권은 5일 LG이노텍에 대해 하반기 북미 제조사 스마트폰 판매량이 한 층 더 성장할 것으로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34만5000원에서 37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SK증권이 전망한 LG이노텍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10% 증가한 1303억원이다. 지난해 북미고객사의 선제적인 생산 축소가 올해의 부품주문과 재고관리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판단이다.

SK증권은 우호적인 환율 환경도 실적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박형우 SK증권 연구원은 "원/달러 환율 변동성이 영업이익에 미치는 영향은 10원 변동 시, 매출 규모에 따라 월 영업이익이 10~30억원 증감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SK증권은 올해 LG이노텍의 영업이익이 1조원까지 회복 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박 연구원은 "북미 고객사는 AI 시장 선점을 전략방향으로 기술개발과 제품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며 "고객사의 강점은 파라미터수가 적은 AI모델의 기술 경쟁력과 투자여력"이라고 평가했다.

또 박 연구원은 "연초 일각에서 올해 북미 제조사 스마트폰 판매량을 전년 대비 20% 역성장 할 것으로 전망했다"며 "그러나 실제 전년대비 감소율은 5%로 예상되고, 하반기 기준으로는 더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박 연구원은 "향후에는 색상/영상 정보가 또 하나의 중요한 소통방식이 될 것이고, 디바이스 AI에서 강조하는 다수의 기능도 사진과 영상 처리 관련 기술"이라며 "카메라는 3D 기기, 보안, 자율주행 등에서 더 부각될 핵심 부품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