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어르신 여기보세요’ 지역 어르신 ‘장수사진’ 봉사활동
광양
나현범 기자
2024/07/16 11:18
2024/07/16 11:18
광양읍 어르신 약 170명 대상 장수사진 촬영 진행
9개 재능봉사단이 의료·음식·미용·문화체험 등 봉사활동
|
16일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을 찍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광양읍 어르신들과 광양시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특히, 이번 연합봉사활동은 지역 어르신들이 장수사진 촬영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의료, 음식, 미용, 문화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를 펼치고 있는 9개의 재능봉사단과 권향엽 국회의원, 정인화 광양시장, 이동렬 광양제철소장이 봉사활동에 함께했다.
장수사진 촬영과 함께 어르신들을 위해 펼쳐진 다채로운 봉사활동들도 진행됐다. 의료 재능봉사단은 어르신들에게 혈압 체크 등 기본적인 건강진단과 함께 맞춤형 상담을 실시했고, 패밀리나눔푸드 재능봉사단과 뻥튀기 재능봉사단은 다양한 간식 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발마사지 재능봉사단 △뜨개질 재능봉사단 △네일아트 재능봉사단 △전래놀이 문화 재능봉사단은 다채로운 서비스와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폈다.
광양읍의 한 어르신은 "장수사진을 한번 찍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쉽사리 찍어볼 기회가 없었는데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원분들 덕분에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며 "요청에 응해 우리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해준 광양제철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어르신 밀착 1대 1웃음치료 △치매 어르신 벚꽃 나들이 △어르신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들을 전개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