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2024 브롤스타즈 학교대항전’, 세곡중 최종 우승
Gen.G Esports, 배달의민족, 동원 F&B, 스타필드, 포케올데이 등 스폰서들이 오프라인 현장 지원하며 대회 열기 더해
김동욱 게임담당 기자|2024/07/30 11:09
슈퍼셀이 공식 주관한 이번 대회는 중학생부터 대학원생까지 전국의 쟁쟁한 실력의 학생들이 참여해 최고 브롤스타즈 팀이 있는 학교를 가려내기 위해 열띤 경쟁을 보였으며,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 e스포츠와 배달의민족, 동원 F&B, 스타필드, 포케올데이 등 다양한 스폰서들이 협찬사로 함께했다.
이번 대항전에 지원한 전국 240개교 중 온라인 예선을 통과해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한 8개 학교는 경기고등학교, 대천고등학교, 동탄중앙고등학교, 세곡중학교, 수원고등학교, 경원중학교, 강신중학교와 상일고등학교다. 지난 7월 27일에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피트인 9층 브이스페이스(V-SPACE)에서 8강전이 진행되었으며 경기고등학교, 세곡중학교, 수원고등학교, 상일고등학교가 4강에 진출했다.
7월 28일에는 4강전과 결승전이 진행되어 4강전에서는 세곡중학교가 경기고등학교를 3:1로 누르고 결승에 진출하고, 상일고등학교가 수원고등학교를 3:0으로 이기며 세곡중학교와 상일고등학교 간의 결승전이 진행되었다.
결승 1세트는 브롤볼로 진행되었고, 세곡중이 빠른 템포 첫 라운드를 가져간 뒤 두 번째 라운드도 승리하면서 첫 세트를 가져갔다. 녹아웃으로 진행된 2세트 또한 세곡중에서 파이퍼의 활약과 이후 라운드에서 침착한 경기력으로 다시 한 번 세곡중이 가져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운티로 진행된 3세트는 비등한 경기력에서 첫 라운드를 한 킬 차이로 세곡중이 간신히 이기고, 이후 상일고가 처음으로 한 라운드를 쟁취했으나 결국 마지막 라운드를 내어주고 세곡중이 최종 우승, 상일고가 준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우승을 차지한 세곡중학교는 “상금을 받을 수 있는 본선까지 진출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이렇게 우승까지 차지할 줄 몰랐다”며,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세 명이서 매일 꾸준하게 연습한 덕이 큰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2024 브롤스타즈 학교 대항전은 양일간 총 400명의 오프라인 대회 현장 방문객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브롤스타즈 공식 유튜브 채널과 크리에이터 홀릿, 본이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 되어 약 6천 명의 온라인 동시 시청자를 달성하며 관심을 끌었다.
대회 현장에서는 배달의민족에서 준비한 '1인분보다 3인분 배민 쿠폰팩', 동원 F&B에서 동원샘물, 보성홍차 아이스티와 비타C에이드 음료수, 포케올데이에서 크리미 어니언 치킨 랩와 랍스타 크런치 랩 등이 제공되었다. 협찬사 중 포케올데이는 양일간 현장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 부스를 마련해 준비한 랩 외에도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샌드위치와 포케올데이 착즙주스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했다.
슈퍼셀 관계자는 "바쁜 학업 와중에도 대회 준비에 임하고 열심히 참여해준 선수들에게 큰 감사를 전하고 싶고, 이렇게 많은 관중 및 시청자 앞에서 대회를 치루는 것이 처음일텐데 긴장하지 않고 프로와 같은 태도로 경기에 임하는 것에 놀라웠다”며, “이후에도 이와 같은 대회들을 준비해 전국에 있는 브롤스타즈 실력자들이 더 조명되고,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