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 기쁨 함께 누려요”…물놀이·축하공연 등 아파트 이색마케팅 ‘눈길’
현대·GS건설, 신축 단지 사전점검 행사 '지역 축제'로 변모
DK아시아, '검암역 푸르지오' 입주 1주년 행사 마련해 성료
“아파트·브랜드 홍보 및 입주민 만족도 향상 기대"
김다빈 기자|2024/08/01 14:57
|
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지난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이뤄진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입주자 사전점검 행사를 '힐스 FESTA'란 이름의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 행사는 꽃 조경물, 포토존, 전문 공연자의 마술·저글링 공연 등 지역 축제 못지않은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입주민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GS건설은 지난 5월 진행된 인천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 사전점검 행사를 가족 축제로 변신시켰다. 인근 인천대교 조망을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에서 커피·팝콘을 무료로 제공했다. 물놀이터 주변에선 아이들을 위해 캐릭터 솜사탕, 피에로가 불어주는 풍선, 아이스크림 등도 나눠줬다. 추억의 가족사진관·캘리그라피 이벤트 등 가족들을 위한 체험 부스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입주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행사를 마련한 아파트도 있다. 부동산 시행사 DK아시아는 지난 6월 말 인천 서구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서 입주 기념행사를 입주자 대표회의와 함께 개최했다.
'로열파크씨티 원 페스타'란 이름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단지 내 설치된 중앙무대에서 입주민 축하공연·장기 자랑·초청 가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또 야외 물놀이터·대연회장·카페에서는 버블쇼와 망원경을 통한 전체 관측·보드게임 행사 등도 이어졌다.
단지 내 공연장에서는 마술 공연도 펼쳐졌고, 아파트 후문 공터에선 벼룩시장·푸드트럭도 들어서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DK아시아 관계자는 "단지 곳곳에서 성대하게 행사를 열어 입주민·아이들·지역 주민 모두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며 "입주 2주년 기념행사도 후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