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소셜아이어워드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 수상

청도 상징 '변신 싸움소바우' 활용 높게 평가

박영만 기자|2024/08/04 09:31
김하수 경북 청도군수(왼쪽다섯번째)는 최근 대한민국 소셜인터넷 서비스 혁신대상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2024'에서 지방자치기관 군·구 부문 인스타그램 대상을 수상하고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했다/청도군
경북 청도군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한 대한민국 소셜인터넷 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인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 2024'에서 지방자치기관 군·구 부문 인스타그램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소셜아이어워드'는 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서비스 사례들을 해마다 선정해 SNS 분야별 각각의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평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평가는 6월부터 7월까지 이뤄졌으며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등 5개 분야 15개 지표 점수를 종합해 예선, 본선, 결선, 최종심까지 총 4단계에 걸쳐 심사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청도 문화관광 인스타그램 공식채널인 '청도핫플'은 주요 관광지, 축제, 식당, 숙박시설, 야영장 등 여행에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특색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제작하고, 구독자의 채널 방문 유도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평가단은 청도를 상징하는 캐릭터인 '변신 싸움소 바우'를 활용한 바우PD 컨셉의 친근한 정보전달과 유행에 맞는 감각적인 이미지, 가시성을 갖춘 디자인, 패러디를 활용한 릴스 제작 등을 높게 평가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SNS를 통해 문화·예술·관광 전반의 다양한 소식들을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홍보 트렌드에 맞춰 특색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청도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