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SBI디지털마켓츠, 디지털금융 MOU 체결
SBI디지털마켓츠 기술력 접목해 비니지스 활용 계획
김동민 기자|2024/08/06 13:11
|
지난 1일 싱가포르 SBIDM 본사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 신희진 교보증권 신사업담당, Winston Quek SBI디지털마켓츠 대표이사, CK Ong SBI디지털마켓츠 최고운영책임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BI디지털마켓츠는 일본 금융 대기업인 SBI 그룹 계열의 싱가포르 현지법인으로,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디지털금융사업 프로젝트 협력 △글로벌시장 내 상품공급 △디지털금융 기술지원 등이 포함됐다.
특히 디지털 자산 법적 프레임워크가 잘 확립된 아시아 및 유럽 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명품, 콘텐츠와 같은 대체자산 등 다양한 토큰화 RWA(실물자산) 기반의 STO 상품을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CK Ong SBI디지털마켓츠 최고운영책임자는 "교보증권과의 파트너십은 SBI금융그룹과 교보생명보험그룹 간의 긴밀한 관계를 재확인하는 것이다"며 "한국과 그 너머의 파트너들과 함께 디지털금융과 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을 추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희진 교보증권 신사업담당은 "양사 파트너십으로 풍부한 디지털금융 노하우와 전문성이 융합되어 국내는 물론 글로벌 STO 시장에서도 리더십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며 "변화혁신을 기반으로 디지털금융 비즈니스를 확대하여 신사업 경쟁력 강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