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유럽에 판매법인 설립…‘불닭 시리즈’ 효과

이철현 기자
2024/08/07 15:32

경력 직원 채용…최근 가파른 성장세

삼양식품 본사 전경. /삼양식품
삼양식품이 유럽에 판매법인 설립을 통해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다.

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최근 해외지원팀 법인지원파트 경력 직원을 채용 중이다. 해당 파트는 유럽법인 수출입 관련 제반 업무 수행과 함께 공급망(SCM) 관리, 통관·클레임 이슈 처리, 제품 등록·수출 인증 제반 업무 지원 등을 한다.

삼양식품의 유럽 수출 비중은 중국·미국·동남아시아 등과 비교하면 작지만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유럽 시장 수출은 2019년 6%, 2020년 8%, 2021년 11%, 2022년 13%, 지난해 16%를 기록했다. 올해 2024년 1분기에는 19%로 벌써 지난해 기록을 경신했다.

해외 시장 수출은 현지 벤더들을 통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간접적으로 판매망을 구축할 수도 있다. 하지만 현지 법인을 설립하면 현지 마케팅 전략에서 강력한 주도권을 행사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일본,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등 4개국에 해외법인을 설립했다.

업계에서는 '불닭 시리즈'의 인기가 유럽에서 유행이 최고점에 이르고 있어 유럽에 추가로 판매법인을 더 세울 가능성도 제기하고 있다.

연예가 핫 뉴스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