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플러스, 新 K뷰티 마케팅으로 中라이브커머스 시장 공략

장안나 기자
2024/08/09 09:00

MBC+는 (주)천기와 협력해 새로운 K뷰티 마케팅을 선보이며 중국 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1회성 이벤트에 의존한 일반적인 중국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의 한계를 넘어, K뷰티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는 폭넓고 강력한 왕홍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새로운 중국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의의를 가진다.

중국의 방대한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안착을 도모하기 위해 MBC+는 기존 MCN업체를 통한 왕홍과의 간접 소통이 아닌, 직접적인 왕홍 네트워크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공동사업자인 중국 유통 전문기업 (주)천기와의 긴밀한 협업 하에, S급 왕홍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미들급 왕홍을 통한 평시 판매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축했다.

MBC+의 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는 미들급 왕홍의 방송으로 판매 데이터 형성 후, S급 왕홍의 방송으로 매출을 극대화하는 체계적인 브랜드 런칭 접근이 특징이다.

특히 MBC+는 프로젝트 완료 후에도 지속적인 매출을 위해 브랜드에 매칭된 왕홍을 활용하는 전략을 펼쳐, 평시에도 안정적인 판매를 이끌어냈다.

MBC+와 (주)천기는 이러한 전략을 통해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와 바이오모아메디칼의 프롬더스킨 2개 K뷰티 브랜드로 중국 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를 추진, 4개월의 기간 동안에 50회 이상의 뷰티 전용 라이브 판매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저예산으로 1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MBC+의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중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다른 K뷰티 브랜드들에게도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향후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 내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게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단기간의 성과를 넘어 장기적인 브랜드 확립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의 전형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연예가 핫 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

봉준호 감독 ‘미키 17’, 한국에서 가장 먼저 본다…내..

나훈아, 이번 주말 59년 가수 인생 ‘마침표’

영화 ‘하얼빈’, 이번 주말 ‘400만 고지’ 밟는다!..

남북 축구 첫 맞대결의 무대...태국 수파찰라사이 경기장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

대운이 들어오는 신호!? 2025년 인생 확 바뀐다는 '대운' 바뀌는 신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