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정 공정위원장, 티몬·위메프 집단분쟁조정 신속처리 당부
한국소비자원 찾아 피해구제 현황 파악
집단분쟁조정 접수 결과, 9028명 최종 신청
이지훈 기자|2024/08/12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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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위원장은 이날 충북 진천에 위치한 한국소비자원 본원을 방문해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공정위 또한 소비자들의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한국소비자원과 계속해서 긴밀하게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소비자원은 이번 사태로 인한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해 전담 대응팀을 마련해 신속히 대처하고 있으며, 특히 다수 소비자 피해가 확인된 여행·숙박·항공권 분야에 대해서는 지난 1~9일 집단분쟁조정 신청을 접수한 바 있다.
집단분쟁조정 접수 결과 9028명이 최종 신청했고 티몬·위메프에서 결제한 금액은 약 256억원으로 파악됐다. 이번 집단분쟁조정 사건은 요건 검토 및 개시여부 결정→개시공고→사실조사→분쟁조정회의를 거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조정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사업자가 조정 결정을 수락하지 않는 경우 소비자원은 피해 소비자들의 민사소송 절차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