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동 제품 친환경 100% 글로벌 인증 획득

김아련 기자
2024/08/14 10:23

전문인증기관 SGS를 통해 인증
미국·유럽 시장 친환경 사양 충족

고려아연이 SGS를 통해 받은 인증서./고려아연
고려아연이 생산하는 동(구리) 제품이 글로벌 전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았다.

14일 고려아연에 따르면 온산제련소 내에서 생산되는 동 제품이 재활용 원료 100%를 사용해 생산되는 제품임을 전문인증기관 SGS(Societe Gene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인증받았다.

이번 인증을 통해 그동안 구두 또는 실제 확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설명을 증명할 수 있게 돼 타사 대비 갖고 있는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고려아연은 내다봤다.
재활용 원료를 활용해 제품을 생산할 경우 동정광을 원료로 활용하는 것보다 가격 경쟁력이 높고, 미국 유럽 시장에서 요구되는 친환경적 사양을 충족시킬 수 있다.

고려아연은 온산제련소 내 동 생산 설비 증설을 2025년 상반기내로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연간 약 13만톤 정도의 동 스크랩 원료 수급이 추가로 필요한 상황이다. 앞으로 증설을 통해 생산하게 될 동 제품은 전부 2차원료를 사용해 생산 과정에서 탄소배출량을 저감시킬 계획이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이번 SGS 인증을 통해 중장기적인 판매를 비롯해 앞으로 재활용 원료 사용 의무화에 따라 경쟁 우위를 지속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리사이클링 제품 인증 외에도 친환경 제련소로 거듭날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대한체육회장 선거 돌입, 6인 후보들 마지막 호소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당선...이기흥 3선 저지

NCCK 김종생 목사 “교회 목소리 기준 생명·정의 돼야..

1970년대 서울운동장 닮은 항데이 스타디움

경정, 15~16일 취소...한파에 수면 얼어 붙어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