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관광도시로 오세요” 문경시, 2024 명품대구경북박람회 참가

문경시의 행정, 축제, 관광지, 특산물 등 다양한 분야 홍보

장성훈 기자|2024/08/21 09:53
문경시청
"올라운드 플레이어! 스포츠 관광도시 문경으로 오세요."

경북 문경시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4 명품대구경북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행정, 축제, 관광지, 특산물 등 다양한 분야를 홍보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핵심 프로젝트 △'영강보행교 및 봉명산 출렁다리' △'돌리네 습지 탐방지원센터'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저출생·고령화와 청년층의 도시 유출 등으로 지방 소멸의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어려운 시기에 직면해 있는 만큼, 인구를 늘리고 경제를 살려 정부의 지방 균형 발전의 모범사례를 보여주겠다는 굳은 의지를 표명하며 사람이 모이고 일자리가 넘치는 경쟁력 높은 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사업이다.

또 시는 전통 사극부터 근현대시대 배경까지 완벽한 현장감을 갖추어 드라마·영화 촬영지로 급부상 중인 △가은·마성 오픈세트장 △옛 쌍용양회 문경공장을 활용한 문경실내촬영스튜디오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사극 촬영장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을 적극 홍보해 드라마와 영화가 사랑하는 촬영하기 좋은 도시로의 위상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하늘정원이자 대한민국 유일의 석회암 지대 습지로서 람사르 습지로 선정된 돌리네(Doline)습지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쌍룡계곡, 선유동계곡, 고모산성 등 문경시만의 개성 넘치는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문경 오미자·사과 등 다양한 농·특산물도 전시·판매한다.

각종 체험행사는 청정 문경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직접 맛볼 수 있는 룰렛 이벤트와 문경시의 대표캐릭터 '문희'와 '경서' 쿠키 증정 이벤트 등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신현국 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문경시의 핵심 프로젝트들을 적극 홍보해 경쟁력있고 차별화된 만능 도시 올라운드 플레이어! 문경시를 만드는 데 긍정의 힘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