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HY교육, 외국인 우수 유학생 유치 위해 맞손
정문경 기자|2024/08/23 10:19
이는 교육부가 추진하는 외국인 유학생 30만 명 유치 프로젝트(Study Korea 300K Project)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움직임이다.
이번 계약은 글로벌 교육 시장에서 한국의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 인재를 유치함으로써 한국의 교육적 위상을 한층 더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HY교육은 한국뿐만 아니라 베트남을 중심으로 현지의 다양한 교육 기관들과 협력하여 베트남 학생들의 국내·해외 대학 진학을 돕고 있다. 또한 베트남 현지의 한국 학생들에게도 맞춤형 진학 지도를 제공하고 있어, 그 전문성과 노하우가 높이 평가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베트남과 태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교육 선도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교육부의 전략적 목표를 지원하고, 국내 이공계 인력 수급, Rise 사업 및 교육국제화 특구와 연계해 해외 우수 유학생을 적극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의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교육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제 메가스터디교육 해외사업부 전무는 "이번 협약이 한국 교육의 글로벌화를 앞당기고, 우수 인재를 유치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대근 HY교육 대표는 "대한민국 1등 교육기관과 함께 한국 대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의미 있고, 효과적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 교육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