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이천 로컬 카페북’ 출간

남명우 기자|2024/09/01 09:31
'이천 로컬 카페북' /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지역 감성 카페 30곳에 대한 '이천 로컬 카페북'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숨겨진 로컬 카페 정보를 소개해 문화 공간을 조성하고 관광자원으로 구축하기 위한 취지에서다.

기억하고 다시 찾게 되는 차별화된 전략을 가진 카페들을 선별해 특별한 공간을 방문하기 좋아하는 관광객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관광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제작된 카페북은 감각적인 사진과 문구가 커피 향기를 자아내듯 따듯한 감성을 자극하기 충분하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 책자에는 각 카페별 대표 메뉴와 위치, 영업시간, 휴무일 등 정확한 정보가 담겨있다. 책자뿐만 아니라 전자책 링크를 생성하여 누리집에 게시함으로써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전자책은 이천문화관광 누리집 여행길잡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근교의 지리적 특성을 살려 당일치기 여행으로 제격인 이천시에서 이천시의 문화와 특색을 담은 카페북이 유인물이 되어 주변 관광지를 알리는 지역 관광의 매개체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천시 관계자는 "한 손에 잡히는 소책자에 카페 정보를 보기 쉽게 집약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이천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정보탐색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라며 "아직 알려지지 않은 관광자원 발굴에 힘써 지역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