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농특산물, 우체국쇼핑몰 ‘예천군 브랜드관’ 운영 개시

전국 온라인 유통망 보유한 우체국쇼핑몰에서 예천 농특산물 구매…온라인 프로모션 시행

장성훈 기자|2024/09/01 09:25
우체국쇼핑몰 '예천군 브랜드관' 화면 모습/예천군
경북 예천군은 공식 온라인쇼핑몰 '예천장터'와 함께 우체국쇼핑몰 내 '예천군 브랜드관'을 운영하며 유통채널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1일 예천군에 따르면 '예천장터'를 통해 추석맞이 특판전(8.19.~9.12.)을 진행 중인 가운데, 전국적인 유통망을 보유한 우체국쇼핑몰과 손잡고 '예천군 브랜드관'을 개설해 메인 배너 노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예천군브랜드관'은 이달 말부터 11월 말경까지 운영 예정이며 우체국쇼핑의 유통 전문 역량을 이용해 전국 우체국을 통한 상품 노출과 각 제휴기관 및 회원 대상 홍보로 농·특산물 판매를 촉진할 계획이다.
추석맞이 특판전 동안 우체국쇼핑몰 내 10% 할인이벤트 쿠폰을 발급하고 이를 메일링, 메인딜(특가이벤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메시지 광고 등을 통해 고객에게 알려 예천군브랜드관 인지도를 높이는 공공협업형 통합마케팅을 추진한다.

권용준 농정과장은 "전국망을 보유한 우체국쇼핑몰과 협력해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추석맞이 매출 신장을 극대화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예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을 적극 시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