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알뜰폰 요금제 개통 돕는 ‘알뜰한 통신 비교’ 출시

김민주 기자|2024/09/03 11:05
/제공=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알뜰한 통신 비교'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동통신 사용자들의 편리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함으로, 사용자의 휴대폰 사용 패턴에 맞춰 필터를 적용하여 편리하게 요금제를 분류해 비교할 수 있다.

3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알뜰한 통신 비교'는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다양한 알뜰폰 요금제를 모아 한 눈에 비교하고 개통까지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8월 한 달간 베타 서비스 운영을 거쳐 이번에 정식 출시됐으며 재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아이즈모바일, 티플러스, 프리티 등 4개의 알뜰폰 사업자(MVNO)와 제휴 중이다.
알뜰한 통신 비교는 사용자의 휴대폰 사용 패턴에 맞춰 필터를 적용하여 편리하게 요금제를 분류해 비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이동통신 관련 정보를 담은 '알뜰한 통신 뉴스'도 확인 가능하다.

사용자가 직접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휴대전화를 개통할 수 있는 '페이 개통' 기능도 제공한다. 현재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요금제 가입 시 지원되며, 추후 제휴사가 확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앞으로 이동통신과 연계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계획이다. 음성통화?모바일 데이터 등의 실시간 사용량을 카카오페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추천하는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알뜰폰 요금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사용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고 이용의 편리함을 높이기 위해 '알뜰한 통신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제휴를 확대해 요금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카카오페이만의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 편익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