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게, 더 고급스럽게” G80 전동화 모델 페이스리프트 출시

김정규 기자
2024/09/05 09:50

3년만의 부분변경…최고급 상품성·실내 공간 여유
휠베이스 130mm 증대…동급 최고 수준 거주성
94.5kWh 4세대 배터리 탑재…1회 충전거리 475km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외장 모습./제네시스
제네시스의 럭셔리 대형 전동화 세단 G80이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한층 더 향상된 상품성과 함께 돌아왔다

제네시스는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의 상세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21년 7월 선보인 G80 전동화 모델은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기차로 고급스러운 디자인 및 상품성과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 기반의 우수한 전동화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왔다.

이번 G80 전동화 모델은 브랜드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 아래 정교한 디테일이 가미돼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졌다. 기존의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스타일을 계승하면서 범퍼 등 주요 디자인 요소에 정교한 디테일을 더해 세련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전면부는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그라데이션 형태로 입힌 새로운 모습의 크레스트 그릴과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 그릴로 고급스러움과 존재감을 더했고,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에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적용해 첨단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이 이루는 조화를 강조했다.

또한 크레스트 그릴의 일부처럼 디자인된 충전 도어는 내부 커버와 조명까지 고급화했으며, 전동식 개폐 및 열선 기능을 갖춰 전동화 플래그십다운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외장 모습./제네시스
측면부는 축간거리를 3140㎜로 기존 대비 130㎜ 늘여 웅장하고 압도적인 측면 프로파일을 구현했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 제네바 실버와 전기차 전용 색상, 마티라 블루를 비롯해 우유니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유광/무광), 비크 블랙, 한라산 그린 등 10종으로 운영된다.

부분변경이지만 차체가 플래그십 수준으로 확대돼 보다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췄다. 축간거리가 늘어나며 뒷좌석 시트 위치를 최적화해 동급 최고 수준의 뒷좌석 거주성을 확보했다. 뒷좌석 레그룸은 995㎜(기존 대비 +83㎜)이며 헤드룸은 950㎜(기존 대비 +20mm)이다.

G80 전동화 모델의 27인치 OLED 클러스터/내비게이션 통합형 디스플레이는 2분할 또는 3분할 화면 선택이 가능해 사용자는 취향에 맞게 내비게이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센터페시아는 심리스(seamless) 디자인으로 구현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했으며,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와 크리스탈 디자인의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및 통합 컨트롤러(CCP)를 적용해 조작감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시각적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실내 모습./제네시스
또 제네시스는 G80 전동화 모델에 17개 스피커의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새롭게 적용하고 스피커 커버를 리얼 알루미늄으로 마감해 최고 수준의 사운드는 물론 심미적 아름다움도 구현했다.

이와 함께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475㎞로 높였다. G80 전동화 모델은 기존 대비 용량이 7.3kWh 증대된 94.5kWh 고전압 배터리 탑재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475㎞로 개선됐다.

합산 출력 272kW, 합산 토크 700Nm의 강력한 듀얼 모터는 제로백 5.1초의 가속력을 자랑한다.

또 능동형 후륜 조향, 쇼퍼 모드 등을 새로 적용해 승차감 및 조종 안정성과 주행 감성을 향상시켰다. 능동형 후륜 조향은 유턴 및 골목길 주행 등의 저속 주행 상황에서는 후륜을 전륜과 반대 방향으로 조향해 회전 반경을 줄여 조향 편의성을 높여주고, 중/고속 주행 시에는 후륜을 전륜과 같은 방향으로 조향해 차체 미끄러짐을 방지함으로써 선회 안전성을 높인다.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실내 모습./제네시스
아울러 제네시스는 신차 수준의 상품성 강화에도 판매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했다.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적용 전 기준으로 8919만원이다. 제네시스는 G80 전동화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충전 크레딧, 손상 보장, 프리미엄 차량 관리 등 EV 카케어 혜택, 호텔 멤버십 등 라이프스타일 혜택 등을 제공한다.

G80 전동화 모델은 지난 2022년 G20 발리 정상회의에서 각국 정상들의 공식 의전 차량에 선정된 바 있으며,지난 2월에는 '2024 캐나다 올해의 전기차'를 수상하기도 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이번 G80 전동화 모델은 제네시스가 그동안 입증해 온 디자인과 기술력을 응축해 새로운 플래그십으로서의 가치를 제공한다"며 "가장 제네시스다운 전기차이자 오너가 직접 운전하거나 의전용으로 활용하는 등 어떤 상황에서도 타협하지 않는 럭셔리 세단으로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