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NCSI 13년 연속 1위…“고객 만족도 더 높일 것”
"차별화된 제품 지속적으로 개발"
이철현 기자|2024/09/05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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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고객이 직접 평가를 통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를 계량화한 국내 대표 고객 만족 지수로 인정받고 있다.
1988년 국내 담배시장 개방 후 글로벌 경쟁사들을 상대로 시장 1위를 수성 중인 KT&G는 현재도 일반궐련 기준 6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7년에는 독자적인 전자담배 플랫폼 '릴(lil)'을 론칭하고 '솔리드(SOLID)', '하이브리드(HYBRID)', '에이블(AIBLE)'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군을 시장에 선보이며 전자담배 시장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윤영찬 KT&G 마케팅본부장은 "공신력 있는 조사에서 13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