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성수에서 만나는 ‘넥스트 뷰티’···무신사, 뷰티도 오프라인 상륙
서병주 기자
2024/09/06 16:09
2024/09/06 16:09
3일간 성수동서 '무신사 뷰티 페스타' 진행
41개 브랜드 소개···약 80%가 인디브랜드
"패션 노하우, 신진 브랜드 육성에 접목"
성수동 전역 무대로 삼아 차별성 부여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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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무신사에 따르면 뷰티 전문관 '무신사 뷰티'는 서울 성수동 일대 20만 평의 범위에서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3일간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토탈 존 △포인트 존 △맨즈 존 등 총 3개의 메인 팝업 공간 운영되며 총 41개 브랜드가 각각의 부스로 성수동을 찾은 방문객을 맞이한다. 토탈 존은 뚝섬역 근처 아이언 빌딩 1~2층에서 기초·색조·헤어 및 바디·프래그런스 26개 브랜드의 부스를, 무신스 스퀘어 성수4에 위치한 포인트 존에서는 색조·프래그런스 10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무신사 테라스 성수의 맨즈 존에서는 맨즈 뷰티 5개 브랜드와의 접점을 마련했다.
앞서 회사는 지난해 5월 온라인에서 뷰티 페스타를 처음 진행했으나 오프라인에서 해당 행사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신사 뷰티는 이번 페스타를 통해 온라인 고객을 오프라인으로 끌어내고, 오프라인에서 브랜드를 경험한 고객이 온라인으로 유입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패션 영역에서의 성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잠재력 있는 신진 브랜드를 육성하고, 브랜딩·마케팅 지원 및 판로 확대에 힘쓸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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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올해 7개월 간 월평균 매출이 1년 사이 26배나 증가한 유기농 뷰티 브랜드 '온그리디언츠'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마니아틱한 인기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 '햄깅이'와 협업한 부스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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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을 찾은 20대 여성 소비자 A씨는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행사 소식을 접했다"며 "이번 기회에서 새로 알게 된 브랜드도 만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무신사 뷰티 페스타가 한 곳이 아닌, 성수동 전역에서 이뤄지는 점에 주목하는 방문객도 있었다. CJ올리브영의 오프라인 뷰티 행사 '올영페스타' 등을 방문한 적이 있는 30대 여성 소비자 B씨는 "다른 회사의 행사와는 달리 성수동 이곳저곳에서 즐길 거리를 준비한 점이 인상 깊었다"며 "볼거리가 많은 성수동 전역을 누빌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거 같다"고 말했다.
실제 성수동 아이언빌딩에 마련된 토탈 존은 지하철 2호선 뚝섬역 인근에, 포인트 존과 맨즈 존은 바로 옆 역인 성수역에 위치하고 있어 걸어서도 이동이 가능하다. 이에 각각의 존들은 물론, 주변 상권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일환으로 무신사 뷰티는 40여 곳의 성수동 내 핫 플레이스와 제휴해 티켓 구매자에게 연계 혜택을 마련했다. 로컬숍은 페스타가 열리는 3일간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 방문객과 소통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서울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가장 트렌디한 지역으로 떠오른 성수동에서 감각적인 로컬숍의 경험을 제공해 즐거운 뷰티 페스타의 장으로 마련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