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고마비로 접어든 식음료업계…추석 앞두고 신제품 잇단 출시
오뚜기, 롯데마트·롯데슈퍼 전용 신제품 2종 출시
인삼공사, 홍이장군 점프스틱 선보여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고소한맛 내놔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락토프리·설탕무첨가 출시
이수일 기자|2024/09/07 12:31
|
7일 오뚜기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5일부터 롯데마트·롯데슈퍼 전용으로 카레치킨, 김치우동 등 2종을 출시했다.
카레치킨은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맞아 출시한 제품이다. 닭다리살에 크럼블을 입혀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20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약 9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열김치우동은 멸치육수에 우동면과 김치를 더했다. 2인분 구성으로, 1인분씩 개별 포장돼 있다.
|
홍이장군 점프스틱은 특허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함유하고 있다.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의 원료인 굴은 아연과 철분, 구리, 요오드 등 필수 미네랄과 무기질 등이 함유돼 있다.
통영산 굴로 생산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한국·미국·일본 등 4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원료로 어린이 대상 안전성이 확인된 SCI급 논문을 보유해 믿을 수 있는 원료다.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을 하루에 500㎎, 24주간 섭취한 어린이가 대조군보다 39.4% 더 성장한 것을 확인했다.
인삼공사는 오는18일까지 '추석에도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다보록 선물세트 등에 한해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정관장 멤버스 가입자에게 추가 혜택을 적용한다.
|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고소한맛은 산양유 단백 등 7가지 단백질과 10종의 건강기능성분을 함유했다. 단백질 소화를 고려해 동·식물성 단백질 비율을 6대 4로 설계했으며, 1일 섭취량 당 저분자 콜라겐 500㎎을 부원료로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건강과 근육 기능 유지를 위한 칼슘과 마그네슘,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B6 등을 더했다. 배변 건강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도 있다.
|
평소 라떼 커피를 마시고 싶어도 우유에 불편함을 느껴 피하거나 건강 관리 등의 이유로 설탕 섭취를 줄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커피 선택에 제한을 받던 고객들을 위해 개발한 신제품이다. 제품 용량은 2종 모두 325㎖이며, 냉장보관이 필요하다.
바리스타룰스 설탕무첨가 라떼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원유와 대체감미료를 사용해 만들었다. 당 함량은 제품 1개당 7g이며, 엘살바도르산과 에피오피아산 원두를 블렌딩 한 후 워터그라인딩 추출공법으로 아로마를 포집해 만들었다.
바리스타룰스 락토프리 라떼는 유당 0g으로 우유의 유당 성분을 제거해 만들었다. 인도네시아의 최고등급 가요마운틴과 만델링을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해 우유와 최적의 밸런스로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