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비전, 국내 영상보안업계 첫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획득

김한슬 기자
2024/09/09 08:48

윤리경영 내재화 위한 전사적 노력 높게 평가받아

안순홍 한화비전 대표이사(왼쪽 세번째부터),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6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수여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화비전
한화비전이 국내 영상보안 업계 최초로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9일 한화비전에 따르면 ISO 37301은 지난 2021년 4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이다.

회사 경영 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하는 인증이다. 윤리와 지역사회 기대뿐만 아니라 입법적 요구사항, 산업 규약 등 법규 준수에 대한 조직 확약을 증명한다.
한화비전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법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수립한 정책과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윤리 및 준법경영 내재화를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한화비전은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중심으로 임직원의 준법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제도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각 부서의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전파하고 독려하는 '준법실천자'를 선정, 운영하는 제도를 통해 실질적 준법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그 결과, 매년 실시되는 전사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 교육은 98~99%의 이수율을 보이고 있으며, 임원 및 부서장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준법지수는 최근 3년 연속 만점 가까이 매우 높게 유지되고 있다.

또 한화비전은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을 도입해 자율적 법규 준수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마련했다. CP는 공정거래/하도급, 환경/안전, 제조물 책임, 노사/조직문화, 지적재산/영업비밀, 부패방지 등을 관리 대상으로 회사의 경영 활동 전반의 법규 준수 여부를 자발적으로 판단하고 관리한다.

안순홍 한화비전 대표이사는 "한화비전은 미국, 영국, 베트남, 중동, 멕시코 등 전 세계 도처에 사업장을 둔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제 규범과 표준을 준수하고 사회적 책무를 선도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법규 준수를 넘어 더욱 높은 수준의 윤리 기준 마련을 통해 건강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화비전은 ISO 27001(정보보호관리체계), 9001(품질경영체계), 14001(환경경영체계), 45001(안전보건경영체계)과 AEO(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글로벌 파트너 및 고객의 신뢰를 높여가고 있다.

연예가 핫 뉴스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