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할 핸드볼 H리그

정재호 기자
2024/09/11 14:20

현장 취재 및 촬영 등 활동
스포츠 인재 육성에도 기여

핸드볼 H리그 대학생 크리에이더 모집 공고 이미지. /한국핸드볼연맹
참신하고 적극적인 대학생 크리에이터들이 새 시즌 신한 SOL페이 2024-25 핸드볼 H리그 활성화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한국핸드볼연맹은 다가올 H리그를 위해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연맹 측은 "이번에 모집될 H리그 대학생 크리에이터는 13일부터 27일까지 스포츠와 핸드볼을 좋아하고 콘텐츠 기획·제작·디자인에 관심있는 서울·경기 소재 거주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며 고 전했다.

한국핸드볼연맹은 핸드볼의 8번째 선수 컨셉으로 에이치-크리에이터(H-CRE8TOR)로 명명(숫자 8-eight-의 영어발음과 creator 발음의 유사점 착안)했다. 향후 서류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면접을 거쳐 총 8명의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올해 10월부터 내년 4월까지 H리그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콘텐츠 기획·제작, H리그 경기 현장 취재·촬영, 워크샵 참여 등의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 크리에이터에게는 활동에 필요한 용품과 의류, 전구장 출입이 가능한 H리그 공식 ID카드, 수료 후 수료증 및 활동증명서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월 1회 스포츠마케팅·컨텐츠 전문가 특강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한다.

한국핸드볼연맹 관계자는 "스포츠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실무경험과 프로젝트 관리,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향후 졸업 후 자신의 개성과 기량을 펼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24-25 시즌 운영을 바탕으로 향후 대학생 크리에이터 제도들 더욱 활성화해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연예가 핫 뉴스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