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대한산업안전협회, 안전한 대학 환경조성·안전교육 강화 협력

세종 김남형 기자
2024/09/11 18:05

이철수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오른쪽)과 임무송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이 9월 11일 인천 부평구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에서 안전한 대학 환경조성과 안전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한국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이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안전한 대학 환경을 조성하고 예비 근로자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폴리텍대학은 11일 인천 부평구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안전한 대학 환경조성과 안전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안전한 대학 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 캠페인 개최, 학교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 및 진단, 산업안전 교육훈련 및 전문인력 양성, 산·학간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폴리텍대학은 안전 전문 기관인 협회의 노하우 및 기술 지원을 통해 안전 보건 관리 수준을 한층 더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폴리텍대학은 지난해 국내 대학 중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했고, 연내 광주·대구 등 2개 캠퍼스가 인증 취득 절차를 밟고 있다. 또 올해 기존에 한시부서로 운영하던 안전보건 전담 조직을 정식 직제화했다. 이와 함께 '자율안전경영체계 고도화' 연구를 통해 안전보건 환경 변화를 반영한 안전경영 로드맵을 마련하고, 지난 10일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새롭게 선포했다.

이철수 폴리텍대학 이사장은 "안전보건의 중요성에 대한 내부 인식과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는 만큼, 이번 협약을 더욱 성숙한 안전보건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보다 안전한 폴리텍대학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