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협력기금 원스톱 신규 시스템 도입…출연금 관리 투명성 강화

오세은 기자
2024/09/12 08:00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신규 종합관리시스템 '윈피스(WinFIS) 오픈 설명회' 개최

김영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이 12일 서울 중구에 있는 서울 YWCA에서 열린 신규 종합관리시스템 '윈피스(WinFIS) 오픈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신규 종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한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12일 서울 중구에 있는 서울 YWCA에서 대기업, 공공기관 담당자 200명을 대상으로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신규 종합관리시스템 '윈피스(WinFIS) 오픈 설명회'를 개최했다.

새로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개발 초기부터 실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을 진행했고 상생협력기금의 출연부터 과제 신청, 지원금의 지급까지 원스톱으로 이어져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하는 전체 사업들의 과제 신청부터 사업비 정산, 성과관리까지 일괄 처리로 절차 편의성을 개선했고 출연기업별 입출금 기능이 있는 가상계좌번호가 부여돼 기업 담당자들도 실시간으로 기금 출연부터 집행까지 확인할 수 있어 출연금 관리의 투명성이 강화됐다. 또한 출연기업의 출연금 지급 신청 이후 승인 절차와 정산까지 일시에 가능한 올인원 시스템을 갖추게 돼 업무처리 속도가 향상될 전망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시연을 실시하고 민감한 기업 정보를 다루는 만큼 개인정보보호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상생협력기금 안내와 시스템 사용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윈피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영환 협력재단 사무총장은 "기업들의 출연·지원 금액이 지속 확대됨에 따라 이번 시스템 개편으로 필요한 행정력 소모를 줄여 업무 효율성과 출연금 관리의 투명성을 높였다"며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한 중소기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