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문경약돌한우축제, 내달 4~6일 문경새재 도립공원

'함께 가자 YES 문경, 함께 먹자 약돌한우'

장성훈 기자|2024/09/12 09:31
문경약돌한우/문경축산농협
경북 문경시 약돌한우축제추진위원회는 문경약돌한우축제의 성공을 위해 축산농협 약돌한우프라자 회의실에 3명의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30여 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의 세부계획을 논의하고 확정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제13회를 맞이하는 문경약돌한우축제는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문경새재 도립공원에서 개최되며 '함께 가자 YES 문경, 함께 먹자 약돌한우' 주제로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장민호, 마이진, 오유진, 신성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을 뿐 아니라 약돌한우 특별 할인 판매(20~33%)를 진행해 현장에 구비된 대형 구이터에서 방문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약돌한우를 맛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 중이다. 로데오 체험, 에어바운스와 같은 유아용 놀이 시설을 구비해 한우축제를 찾아주시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현국 시장은 "문경시 대표 축산물인 약돌한우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한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약돌한우의 우수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