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소비심리 이어가자”…유통업계, ‘포스트 추석’ 마케팅 돌입
신세계百, 20~29일 하반기 골프페어
쿠팡, 와우회원 대상 최대 50% 할인
G마켓, 가을맞이 '리프레시 세일' 진행
이마트24, 주류 할인 및 봉지라면 페이백
김지혜 기자|2024/09/19 09:39
|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하반기 골프페어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 골프페어'는 1년에 단 두 번 진행하는 대규모 골프 축제로 하반기 행사는 지난해보다 물량을 25%가량 늘리고, 골프웨어와 용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기존에 진행했던 골프페어 행사보다 최대 할인율을 10%포인트 가량 높여 쇼핑 부담을 덜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세계 단독 상품을 비롯해 골프마이나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인다. 소위 '골친자'(골프에 미친 자)로 불리는 팬덤 고객들을 위한 프리미엄· 퍼포먼스 클럽을 단독으로 기획하고, 피팅데이를 통해 전문 피터와 함께 하는 클럽 피팅과 시타회, 원포인트 레슨, 골프볼 커스터마이징 이벤트 등을 다양하게 진행한다.
이커머스 업계도 재빨리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시작한다. 쿠팡은 와우회원 장바구니 물가안정을 위해 단 4일간 최대 50% 할인 혜택을 담은 'WOW 할인데이'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테마관 형태로 로켓프레시(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총 1만여개에 이르는 상품들을 파격 특가에 내놓는다.
단 하루 특가 테마관에서는 행사 기간 매일 달라지는 골드박스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알뜰 장보기 테마관에서는 50% 할인혜택을 담은 '반값특가', 2개 이상의 묶음 상품을 소개하는 '쟁여두기 특가' 코너 등을 준비했다.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충족시킬 나를 위한 소비 테마관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럭셔리뷰티, 디지털기기, 안마기 등을 제안한다. 이외에도 '판매자 특가' '카테고리 특가템 테마관' 등을 운영한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9일까지 가을맞이 '리프레시 세일'을 연다. '홈 리프레시'와 '건강 리프레시' 두 개의 쇼핑 테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총 14개 쇼핑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먼저 오는 24일까지 진행하는 홈 리프레시 행사에는 계절 변화와 함께 실내 분위기를 바꿔보려는 수요와 가을 웨딩, 이사 시즌 등을 반영해 인기 상품 위주로 엄선했다. 이어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는 가을맞이 건강 리프레시 행사로, 'MD's 픽' 추천 상품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 루테인 지아잔틴, 홀라이프 유기농 레몬즙, 태안 활꽃게(2㎏), 비가림 노지 감귤 등을 선보인다.
브랜드별 최대 15% 중복 할인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쿠폰은 고객 쿠폰함에 자동 적용돼 별도 쿠폰 다운로드 과정을 생략했다.
|
또한 같은 기간 리얼상큼 레몬하이볼, 코슈하이볼 등 하이볼 10종은 3캔 1만2000원, 짐빔하이볼, 리얼레몬생하이볼 등 16종에 대해서는 4캔 1만2000원에 제공한다. 특히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하이볼 3캔 또는 4캔을 각 76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매월 24일 단 하루 동안 파격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4데이'도 진행한다. 오는 24일 단 하루 동안 인기 흰우유(900㎖~1ℓ) 3종를 행사카드 결제 시 정상가 대비 2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종완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팀장은 "추석 명절 때 받은 용돈, 성과금 등으로 명절 직후 소비가 늘어나는 데다, 개학·개학까지 겹쳐 점포 매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할인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