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유기 동물 입양 캠페인 전개…“긍정 인식 확산”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에서 진행
이철현 기자|2024/09/19 12:01
|
19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놀다가시개'는 스타벅스가 2022년부터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올해 상반기에만 800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해 9마리의 유기견이 새로운 가족을 찾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이 같은 반응에 힘입어 오는 12월까지 매월 둘째 주 금요일에는 더북한강R점에서, 넷째 주 금요일에는 구리갈매DT점에서 오후 2~4시까지 유기견은 물론 반려동물과 매장을 찾은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구리갈매DT점에서는 입양을 기다리는 유기견을 현장에서 만나 교감하고 개인 SNS에 유기견의 소개글을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스타벅스 텀블러 등 다양한 상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에 행사일 유기견 입양 상담 부스를 열고 유기견 입양에 대한 1대 1 상담, 반려견을 위한 비즈 목걸이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하며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최미금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 대표는 "앞으로도 스타벅스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유기 동물들이 새로운 가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지영 스타벅스 ESG팀장은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유기 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자연스럽게 확산되길 바란다"며 "많은 고객들이 유기 동물 입양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은 반려 동물과 함께 실내 동반 취식이 가능한 규제샌드박스 승인 매장이다. 매장 내 반려동물 리드 줄 거치대, 포토존 등을 마련해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더북한강R점에서는 11월까지 반려동식물을 주제로 하입앤(HypeN)과 진행하는 차별화된 아트 전시회 '반려당함전(展)'도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