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결건조 대파 등 청년 스타트업·청년 상인 제품 알린다
오세은 기자
2024/09/20 12:00
2024/09/20 12:00
중기부, '2024년 청년의 날 기념행사' 참여
|
중소벤처기업부는 20일 청년의 날을 맞아 '2024년 청년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발전·청년지원을 도모하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청년기본법에 의해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로 지정돼 있다. 올해 기념행사는 '청년의 날 기념식'과 정부의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청년정책 박람회'로 구성된다.
21일 청년의 날에 개최되는 기념식에는 청년보좌역 등 500명이 참석하고 청년정책 유공자에 대한 포상, 청년의 날을 축하하는 다양한 공연 등을 진행한다. 청년정책 박람회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개최한다. 중앙부처·지자체, 공공기관, 청년단체 등이 청년정책 홍보 부스(110여개)를 운영하고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커리어 부트캠프 등이 열린다.
청년 기업 부스에서는 인공지능(AI) 등 딥테크에 기반한 청년 스타트업의 서비스(피아노 교육·구독형 사진 인화·재활용품 탐지와 분류 등)를 전시·시연하고 청년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청년 소상공인의 제품(동결건조 대파·프로틴 떡 등)을 홍보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오영주 장관은 이날 중기부 특별전 부스를 방문해 "정부는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중기부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청년 기업가들이 우리 경제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