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결건조 대파 등 청년 스타트업·청년 상인 제품 알린다

오세은 기자
2024/09/20 12:00

중기부, '2024년 청년의 날 기념행사' 참여

오영주 중기부 장관.
정부가 청년 창업, 청년 일자리 정보 등 청년정책을 소개하고 청년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청년 상인·청년 소공인 등의 혁신적인 상품·서비스를 알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일 청년의 날을 맞아 '2024년 청년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발전·청년지원을 도모하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청년기본법에 의해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로 지정돼 있다. 올해 기념행사는 '청년의 날 기념식'과 정부의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청년정책 박람회'로 구성된다.

21일 청년의 날에 개최되는 기념식에는 청년보좌역 등 500명이 참석하고 청년정책 유공자에 대한 포상, 청년의 날을 축하하는 다양한 공연 등을 진행한다. 청년정책 박람회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개최한다. 중앙부처·지자체, 공공기관, 청년단체 등이 청년정책 홍보 부스(110여개)를 운영하고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커리어 부트캠프 등이 열린다.
중기부는 이번 박람회에 '중기부 특별전' 부스 24개를 설치해 청년정책과 청년 기업의 상품·서비스를 소개하고 홍보한다. 청년창업사관학교, 창업중심대학 등 대표적인 청년창업 지원사업과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일자리 정보제공)',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등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안내한다.

청년 기업 부스에서는 인공지능(AI) 등 딥테크에 기반한 청년 스타트업의 서비스(피아노 교육·구독형 사진 인화·재활용품 탐지와 분류 등)를 전시·시연하고 청년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청년 소상공인의 제품(동결건조 대파·프로틴 떡 등)을 홍보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오영주 장관은 이날 중기부 특별전 부스를 방문해 "정부는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중기부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청년 기업가들이 우리 경제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예가 핫 뉴스

스페이스 닷 설계 ‘디 오름’, 베르사유 건축상 레스토랑..

막 내린 이기흥 시대, 이유 있는 체육인들의 선택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내수 활력 불어..

TGL 데뷔전서 대패 당하고도 내내 웃은 타이거 우즈

심형탁, 결혼 1년 반만에 아빠 됐다

10초 안에 끝나는 카드뉴스

"나 잘 자고 있는 걸까?" 수면 질 확인, 이렇게 해보세요!

얼마나 맛있으면 '반차'써도 웨이팅?! 꼭 가볼만한 극악의 '줄서는 맛집'

"종이 교과서 없어진다?" 2025년 바뀌는 것 총정리!

새 자취방 계약할 때 월세 깎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