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1004, 美 ‘울타뷰티’ 입점···“K-뷰티 최초 대규모 론칭”

울타뷰티 오프라인 매장 중 절반 입점
로컬 뷰티 전문 스토어로 유통 판로 확장

서병주 기자|2024/09/20 15:34
스킨1004의 대표 제품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라이트 클렌징 오일'.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는 K-뷰티 브랜드 최초로 미국 최대 규모 화장품 유통업체 '울타뷰티'의 온·오프라인 매장에 대규모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

울타뷰티는 미국 내 140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로컬 뷰티 전문 스토어로, 스킨1004는 온라인 론칭과 동시에 전체 오프라인 매장 중 절반가량인 653개 매장에 입점을 확정했다. 특히 입점과 동시에 대부분의 제품이 품절되는 등 호의적인 반응이 잇따르자 내년 초 739개 매장에 추가 입점이 확정됐다는 설명이다.

스킨1004는 이번 울타뷰티 입점을 필두로 현지 유통 채널 확장에 주력할 방침이다. K-뷰티 전문 숍이나 온라인 채널이 아닌 로컬 뷰티 전문 스토어에 유통 판로를 확장한 것을 계기로 미국 메인 유통망을 통해 빠르게 성장할 것이란 판단에서다.

특히 울타뷰티는 4220만 명 이상의 멤버십 회원을 보유하며 대부분의 매출이 회원에게서 발생하는 등 소비자 충성도가 높은 점에 주목, 스킨1004는 온·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고 구매를 유도해 브랜드 각인에 주력한다.

스킨1004 관계자는 "이번 울타뷰티 입점은 스킨1004뿐만 아니라 K-뷰티의 미국 시장 입지를 굳히는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성공적인 울타뷰티 입점을 토대로 미국을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